대학로 연극 풀하우스 관람 후기

2012년 11월 11일

풀하우스 공식 웹페이지

풀하우스 예매하러 가기



친한 언니 덕분에 공짜로 보게 되었는데, 꺅

대학로에서 연극을 본 게 처음이예요.


제목만 보고, 예전에 송혜교씨와 비군이 나왔던 풀하우스 드라마 내용을 상상했었는데,하악 전~~혀 다른 내용!!!!





제 앞줄에는 엄마, 아빠, 아들, 딸 이렇게 가족들끼리 보러 왔더라구요.

아들은 재미가 없는 모양인지;; 몸을 배배 꼬기도 하고 그러더라구요;; 

근데 엄마는 감동을 받으셔서 눙물 콸콸~~토닥토닥

아무래도 인생의 쓴맛을 아시는(?), 경험이 많으신 분들이 보시면 공감을 많이 하실 듯한 내용이랄까..?


제점수는★★★☆☆

저는 제목만 보고 유쾌하고 재밌는 이야기일 줄 알았는데, 

감동적인 내용이라서 약간 실망했어요.

저처럼 코믹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비추;;

어쨌든 아주 교훈적인 연극이었어요(?)ㅎㅎㅎ

치매걸린 아버지 역을 하신 배우분 연기가 정말 짱이더라구요. 자기짱

능청스럽게 정말 잘하시는 듯!!

브로셔에서 보니까 김태종님께서 노인역을 하신 거 같은데.. 이 분 때문에 별 하나 더 드린거예요.

기회가 닿는다면, 이 분이 출연하는 연극 또 보고 싶어용~~(*_ *♥





 
 
풀하우스
일시 :2012/07/20 ~ 오픈런
장소 :훈아트홀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관람시간 :70분
출연 :김태종, 윤수혁, 전민협, 최선일, 현은정....
스태프 :김태종..
 
식상한 로맨스와 보편화된 개그로는 이제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 없다. 각박한 시대의 흐름에 밀려온 기성세대나 그 사이사이에 꽂혀있는 우리 스마트 세대는 뭔가 새로운 신개념 공연이 필요할 때이다. 기성세대와 스마트세대, 그들 간의 기분 좋은 소통을 불러온 공연이 있다. 바로 대학로 훈 아트홀 에서 공연하는 코믹소통극 풀하우스 이다. 현실은 발 빠르게 적극적이나 정작 우리는 늘 소심하다. 내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사랑엔 관대하나 이미 알고 지내온 가족 사랑은 방관하고 있다. 연극 풀하우스는 가족 사랑의 치부까지 솔직하게 털어놓고 그 진정한 본질을 깨닫게 한다.
 
과거의 기억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치매에 걸린 김만득 노인과 그의 아들 김대한, 시아버지 부양과 무능력한 남편 때문에 며느리 한송이는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대한과 송이의 집에 경매 압류가 내려지고 참다못한 송이는 이혼을 결심한다. 그러나 송이는 자신의 임신소식을 듣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맞닥뜨릴 무렵 우연히 시아버지의 보험 가입 사실을 알게 되어 고민에 빠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그 집에 몰래 도둑이 숨어 들어오면서 그들과 좌충우돌 이야기가 펼쳐지면서 일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게 되는데...
 
노인 김만득 | 과거의 기억에 사로잡혀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과거와 현실의 사이에서 갈등은 심화된다. 상처를 안고 사는 인물
 
 윤수혁
풀하우스(2012)
연애특강(2011)..
 김태종
풀하우스(2012)
해피투게더(2012)
시크릿(2012)..
 
 
아들 김대한 | 아버지를 모시고 살며 효자 노릇을 하지만 한계에 부딪히게 되면서 현실을 인정하기 시작한다. 이상적인 삶을 추구했지만 결국 현실 앞에서 무너지고 마는 현실 속 약자를 암시하는 인물
 
 전민협
풀하우스(2012)
해피투게더(2012)
 최선일
풀하우스(2012)
 
 
며느리 한송이 | 결혼 후 시아버지를 잘 부양하면서 지내왔지만 악화된 집안 문제와 시아버지의 치매로 남편과 시아버지 사이에서 무척 힘들고 고달픈 나날을 보내게 된다. 현실을 수긍하려 노력하기보다는 처한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해결책부터 찾는 냉철한 인물
 
 현은정
풀하우스(2012)
시크릿(2012)
 문초승
풀하우스(2012)
 
 
도둑 김봉팔 | 현실을 자포자기하고 하루하루를 겨우 살아내는 어리바리한 성격의 캐릭터. 우연한 기회로 김대한의 집에 난입하게 되지만 집안 분위기를 알아차리고 결국 본성을 이기지 못하고 그들이 처한 상황에 따끔한 질책과 충고로 가족들의 화해에 앞장서는 순수한 인물
 
 김선용
내 이름은 강(2012)
풀하우스(2012)
황소 지붕위로 올리기(2010)..
 임우현
풀하우스(2012)
해피투게더(2012)
 
국내 Creative Team연출김태종
각색김태종
기획탑아트엔터테인먼트
제작KJH
 
훈아트홀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50-42 2층
연락처 : 02-747-3066
약도
 
교통정보
지하철
4호선 혜화역 2번 출구 도보 100m 이내 

버스
101 102 104 106 107 108 109 140 143 149 150 160 162 273 301 710 2112 
정거장 마로니에공원 앞 하차 

오시는 길 
버스로 마로니에공원역 하차/지하철 4호선 혜화역 하차하여 2번 출구로 나와서 마로니에 공원과 아르코 예술극장 사잇길로 20m 직진, 좌측 GS25 편의점을 지나 길이 좁아지면서 정면에 뽕신짬뽕 음식점이 보이면 그 앞에서 좌회전 한 후 5m 올라오면 우측에 훈아트홀이 있습니다.
 
주차정보
전용 주차장이 없으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Icon 컴터맨 2012.11.21 09:40 신고

    병원 얘기로 걱정을 시키더니, 신당동에 이어 대학로 탐방기까지 보니 걱정할 일은 아닌듯 싶어요 ㅎㅎ

    • BlogIcon 엉뚱한 춥파춥스 2012.11.21 16:28 신고

      에이~~ 걱정 안하셨으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 다 알아욬ㅋㅋㅋㅋㅋ

    • BlogIcon 컴터맨 2012.11.21 19:23 신고

      어헛! 얼마나 걱정을 했던지 마눌님이 무슨일 있냐고 물어봤을 정도였다는...!

    • BlogIcon 엉뚱한 춥파춥스 2012.11.22 22:02 신고

      엇 정말요?!! 정말 고맙습니당.. 제 걱정을 해주시다니 ㅠㅠ
      감동 콸콸 눙물 콸콸콸 ㅠㅠ♥

  2. 댓글을 남겨주시고 지우셔서 깜놀...ㄷㄷ;;ㅋㅋ

    • BlogIcon 엉뚱한 춥파춥스 2012.11.21 16:29 신고

      아.. 비공개글로 했어요;; 깜빡했네요..
      괜히 파업 안했는데(?) 했다고 막 글 올린거 보니까 부끄러워서 ㅋㅋㅋㅋㅋ

  3. BlogIcon 핀☆ 2012.11.21 16:27 신고

    그러고보니 연극은 한번도 본적이 없네요.

    • BlogIcon 엉뚱한 춥파춥스 2012.11.21 16:30 신고

      아 진짜요? 서울이랑 가까운 곳에 사시면서 연극을 안보시다니!! 이거슨!!!!ㅜㅜㅋㅋㅋㅋ

  4. BlogIcon 남시언 2012.11.21 21:50 신고

    음... 별 3개..... ㅋㅋㅋ 봐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중.ㅋㅋ

  5. BlogIcon Channy™ 2012.11.22 00:25 신고

    감동물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한번 봐도 좋을 것 같네요ㅎㅎ

  6. BlogIcon 좀좀이 2012.11.22 03:23 신고

    아프셔서 서울 가신 건 아니신가 보군요 ㅎㅎ 저는 서울에 있으면서 공연 본 적이 아직까지 한 번도 없어요 ㅎㅎ;;;;;;

    • BlogIcon 엉뚱한 춥파춥스 2012.11.22 21:51 신고

      어랏ㅋㅋㅋㅋ 이런이런... 문화생활을 누리고 싶어도 못 누리는 지역도 있는데.. 한국 돌아오시면 연극도 보고~~ 공연도 보고 그러세용 히히

  7. BlogIcon silverly 2012.11.22 21:16 신고

    전 감동받는 연극 좋아하는데... +ㅅ+
    코믹물이 아니라 비추라니 ㅋㅋㅋ 냉정한 별의세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