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10 이더넷 설정

최근에는 무선 인터넷이 대세이지만, 여전히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때 윈도우10에서 이더넷 설정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윈도우10에서 이더넷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Image_1

이더넷 케이블 연결

먼저, 이더넷 케이블을 컴퓨터와 모뎀 또는 라우터에 연결해야 합니다. 이더넷 케이블은 RJ45 커넥터를 사용하며, 컴퓨터와 모뎀 또는 라우터의 이더넷 포트에 연결합니다.

Image_2

이더넷 설정

Image_3

1. 윈도우10에서 시작 메뉴를 클릭합니다.

Image_4

2.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Image_5

3.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합니다.

Image_6

4. 왼쪽 메뉴에서 이더넷을 클릭합니다.

Image_7

5. 이더넷 상태를 클릭합니다.

Image_8

6. 속성을 클릭합니다.

Image_9

7.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클릭합니다.

Image_10

8. 속성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IP 주소와 DNS 서버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DHCP(Dynamic Host Configuration Protocol)를 사용하여 IP 주소와 DNS 서버를 자동으로 할당받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수동으로 설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Image_11

DHCP를 사용하는 경우

Image_12

1. IP 주소 및 DNS 서버 주소를 자동으로 받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Image_13

2. 문제가 있으면,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재설치합니다.

Image_14

수동으로 설정하는 경우

Image_15

1. IP 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및 DNS 서버 주소를 수동으로 입력합니다.

Image_16

2. 이 정보는 인터넷 공급자(ISP)에서 제공하는 것입니다. ISP에서 이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라우터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age_17

마무리

이더넷 설정은 인터넷 연결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 설정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을 참고하여 이더넷 설정을 제대로 해주시기 바랍니다.